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죄도시 줄거리, 실제 사건, 관람평

by 냐링링 2024. 2. 2.
반응형

 

 

 

범죄도시

줄거리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2004년 차이나타운의 옌지 식당 앞에서 폭력조직 두목 이수파가 칼에 찔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소개팅에서 나온 마석도가 개입하여 두 라이벌 갱단 사이의 칼을 휘두르는 대결을 능숙하게 진압합니다. 이는 스릴과 고조되는 긴장감으로 가득 찬 이야기의 장을 마련합니다.

마석도가 동료 형사들과 함께 바다이야기 오락실에서 이수파 조직원들을 체포하면서 이야기는 매혹적인 전환을 맞이합니다. 이 행동은 독사파 지도자 도승우와의 불협화음을 유발합니다. 헌량이의 체포는 상당한 승리처럼 보이지만,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반전을 가져 이수파와 독사파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듭니다.

줄거리가 두터워지면서 길수의 빚, 흑룡파의 방해, 춘식파의 등장 등 다양한 요소들이 석도와 그의 팀을 위한 전투를 더욱 치열하게 전개합니다. 애초의 예상을 뛰어넘는 서사가 전개되면서 조폭 경쟁과 예측하지 못한 도전들의 복잡한 그물을 엮어냅니다.

 

실제 사건

이 영화는 2004년 남부경찰서 왕건이 당 사건과 2007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의해 발굴된 연변흑당 사건 등 서울의 최근 역사에서 두 가지 악명 높은 사건들로부터 안도감을 끌어냅니다.

 

장면 가리봉동을 배경으로, 구로구는 2000년대 초반 중국인 정착민들의 유입을 반영하며 대표적인 중국 국내 지역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이 영화는 조선족 거주자들 사이에서 밤낮으로 권력 투쟁이 전개된 이 지역의 폭력적인 아랫배를 포착합니다. 권력 역학 연변 출신의 연변 시신은 흥룡강 출신의 구성원들로 구성된 흥룡강 파업과 격렬하게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연변 시신의 핵심인 왕건 시신은 경찰이 그들의 폭력을 진압했을 때 심각한 타격을 입었고, 이는 수치스러운 왕건 시신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흑사파의 부상 왕건 시신의 붕괴와 함께 흑사 시신은 적반하장의 세력으로 표면화되어 경쟁자인 헤이룽장 시신을 완전히 무너뜨렸습니다. 장영환 서장의 지휘 아래, 광역수사대는 고조되는 갈등을 진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복수 전쟁과 잔혹함 흥룡강과 흑사 연합군 사이의 폭력적인 경쟁은 흥룡강의 한 멤버가 흑사 신체 조직원을 뽑으면서 2006년에 고조되었습니다. 이 반세계적인 전쟁의 끔찍한 현실은 흑사파 멤버들이 일상적으로 판크와 도끼를 가지고 다녔고, 실제로는 토막 난 신체 통로를 운반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광역수사대의 승리 장영환 반장이 이끄는 광역수사대는 흑사파를 성공적으로 진압하여 서울의 흉악한 지리학의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범죄도시 1"은 서울의 흉악한 반세계의 가혹한 현실을 영화적으로 고려하여 이러한 문자 그대로의 사건들로부터 완화를 이끌어냅니다. 이 영화는 조직화된 범죄에 직면하여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권력, 경쟁, 그리고 법 집행의 암울한 땀을 포착합니다.

관람평

짜릿한 '범죄도시'의 세계에서 마동석의 애드리브 실력이 중심을 잡습니다. "나는 싱글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유명한 마동석은 마석도라는 인물에게 유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하나의 장르로서 그의 위상을 굳혀줍니다. 영화 제작의 원동력으로서, 마동석은 노련한 형사들과의 협업으로 현실감을 더하며, '범죄도시'의 성공에 그의 기여를 비할 수 없을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액션 영화가 각본의 질을 무시한다는 흔한 인식에도 불구하고, "범죄도시"는 잘 쓰여진 대본으로 눈에 띕니다. 그 영화는 고품질의 대화와 역할이 낭비되지 않도록 확실히 신중하게 분배된 캐릭터들을 자랑합니다. 위성락, 양태, 그리고 심지어 독특한 폭력 조직과 같은 조연출들도 그 영화의 이야기의 깊이에 기여합니다.

'범죄도시'의 등장인물들은 전형적인 액션영화의 전형을 뛰어 넘습니다. 마석도와 장첸은 그들의 강력반과 독특한 갱단과 함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공받아 전체적인 이야기를 풍부하게 합니다. 폭력조직에 의해 희생된 조선족 시민들을 포함하여 사실주의를 층층이 더하며, 그들을 장첸을 체포하려는 마석도의 여정에서 중요한 동맹자로 묘사합니다.

 

주인공이 상대를 쉽게 제압하는 진부한 이야기와 달리 '범죄도시'는 좀 더 복잡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텔링 방식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캐릭터의 배열과 그들의 활동은 사회적 논란과 함께 관객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듭니다. 영화는 예측 가능한 스토리 라인의 함정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