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수세기에 걸친 매혹적인 이야기 속에서 '가드'(김우빈)와 '썬더'는 인간 호스트 안에 숨겨진 외계인 죄수들을 관리해야 하는 도전적인 임무를 맡으며 2022년 지구에 도착합니다. 의문의 우주선이 서울 상공을 맴돌면서 현상은 혼란에 빠지며, 다른 세상의 사건들의 무의식적인 목격자가 되는 형사 문도석(소지섭)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과거를 파헤치면서, 이 이야기는 630년 전 고려로 돌아가는데, 그곳에서 무룩(류준열)이라는 단순한 구루와 불가사의한 천둥을 치는 여인 이안(김태리)이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들의 탐험? 거대한 현상금에 가려진 탐나는 신검을 얻기 위해 속임수, 동맹, 그리고 치열한 전투의 그물로 이어집니다. 신검을 쫓는 것은 '흑설'(염정아)과 '천군'(조우진)이라는 불멸의 두 존재와 의문의 복면전사 '자장'(김의성)을 수반합니다.
줄거리가 두꺼워지면서, 우주선이 골짜기 깊은 곳에서 나타나 빛을 비추고, 관객들은 그들의 자리 가장자리에 앉게 됩니다. 2022년, '가드'와 '썬더'는 인간들 사이에 숨겨진 외계인 죄수를 잡기 위해 거침없는 추격을 시작합니다. 동시에, 1391년 고려 황혼 동안, 도교들은 전설적인 신검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념비적인 충돌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시간의 문이 열리면서 과거와 현재의 이질적인 실타래가 연결되면서 서사는 매혹적인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하고, 수세기에 걸쳐 펼쳐지는 매혹적인 사극에서 등장인물들과 외계인 죄수들, 그리고 찾기 힘든 신검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이 펼쳐집니다.
흥행
많은 기대를 모았던 '외계+인 1부'는 박스오피스에서 파란만장한 여정을 맞이하며 영화계의 우려와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계속되는 가운데 티켓 가격 상승의 어려움을 느낀 관객들은 부정적인 평가나 좋지 않은 입소문을 타고 극장으로 몰리는 것을 자제해 왔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분별력 있는 관객들이 티켓 가격보다 질을 선택하면서 한국 영화의 성공에 잠재적인 양극화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외계+인 1부의 두 부분을 동시에 촬영하기로 한 파격적인 결정은 두 편의 연속적인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 접근 방식은 이야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영화 관람객들이 15,000원의 비싼 티켓을 판매한 후 해결되지 않은 이야기로 고심하게 하여, 잠재적으로 향후 관람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상당한 제작비 부담을 안고 있는 2부에게 1부의 부진한 성적에 따른 재정적 여파는 적지 않은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흥행 실패의 쓴맛을 극복하는 것이 만만치 않은 과제가 되면서 영화계는 2부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한 추측으로 술렁이고 있습니다.
나아가 '한산: 용의 출현' 등 경쟁작들의 개봉으로 외계+인 1부의 전망은 더욱 어두워졌고, 극장의 축소와 보상책을 위한 해외시장으로의 초점 이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후에는 외계+인 1부의 입지가 하락하고, 상위 5위권 밖으로 떨어졌고, 자전차왕 엄복동과의 비교를 이끌어냈습니다. 일일 관객 수가 줄어들고 다른 개봉작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영화의 궤적은 전반적인 성과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평가
최신 상업 개봉작인 외계+인 1부는 그것을 괜찮은 오락 영화로 칭찬하는 사람들과 그것을 완전한 실패 또는 영화적 괴물이라고 생각하는 다른 사람들 사이의 극명한 차이를 반영하면서 의견의 소용돌이를 일으켰습니다. 그러한 양극화는 일반적으로 선호의 극명한 차이보다 찬반의 혼합으로 특징지어지는 주류 영화들 사이에서 드문 일입니다.
이 영화는 개봉을 일주일 앞둔 7월 13일 언론 시사회에서 초기 회의론에 직면했습니다. 많은 비평가들은 영화의 독특한 세계관을 양날의 검으로 돌리면서 명확한 장단점에 주목했습니다. 이 독특한 세계 안에서 복잡한 설정과 캐릭터를 풀어낼 시간의 필요성은 느리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잠재적으로 지루한 첫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가치 있는 영화적 경험을 제공하면서 후반부에 구원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개봉 후 관객들의 의견은 스펙트럼의 비호감 쪽으로 기울어지면서 계속해서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의 평가는 엇갈리고 있으며, 영화의 반응이 분열되는 특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국내 평론가들이 부정적인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반면, 외국 평론가들은 더 호의적인 입장을 보여줍니다. Roger Ebert.com과 같은 유명한 플랫폼들은 4점 중 3점을 칭찬하고, 호평을 제공하는 뉴욕 타임즈는 현지 정서와 대조되는 국제적인 감상을 보여줍니다.
외계+인 1부가 영화적 수수께끼로 등장하면서 영화계 내부에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것은 인내심을 요구하는 복잡한 이야기를 가진 숨겨진 보석일까요, 아니면 그것의 독특한 스타일은 더 단순한 경험을 추구하는 관객들에게 부족할까요? 먼지가 가라앉으면서, 영화의 운명은 불확실하게 남아 있고, 관객과 비평가들 모두 영화 감상의 주관적인 본질과 우리의 집단적인 영화 관람 경험을 형성하는 다양한 관점에 대해 생각하게 만듭니다.